기능 둘러보기
3가지 형태의 프로젝트 생성 기능
첫째, 작업지시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지시와 수행과 완료보고만 존재하는 일방적인 작업지시로 운용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부분, 상급자에 의해 어떤일을 지시받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작업지시자가 요구하는 완료희망일을 기준으로 작업 수행자는 WBS를 만들어 작업을 이행합니다.
둘째, 작업의뢰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작업요청자는 수행책임자(PM)에게 작업을 의뢰하면, PM은 수락 또는 거절을 통해 의사를 표현합니다. 수락이 이루어졌을 때,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PM은 작업자들을 추가하고 WBS를 만들어 작업을 수행하며, 완료시 검수요청을 통해 작업요청자에게 승인여부를 받습니다.
셋째, 구두지시 입력을 통한 프로젝트 생성. 주로, 상급자가 구두로 지시하는 업무를 수행자가 받아 거꾸로,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경우입니다. 프로젝트가 정착이 되지 않은 조직이나, 상급자가 프로젝트 활용을 꺼리는 경우, 주로 사용됩니다. 반대의 개념으로 등록은 하지만, 실제 운용은 첫번째 "작업지시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과 비슷합니다.

프로젝트간 연결고리 기능
프로젝트 관리시스템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데이타가 쌓이게 됩니다. 모든 프로젝는 하이라키(Hirakey) 구조체로 연결고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부모와 자식을 만들어 프로젝트끼리 묶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하나의 프로젝트는 여러 부모에 소속될 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 자식을 갖을 수 있습니다. 업무별로 카테고리를 잘 만든다면 훌륭한 문서관리시스템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WBS를 관리하는 간트(Gantt) 차트를 지원
간트차트는 Work Break Structure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주며, 각 작업 단계별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초기 계획을 작성하고, 실제 수행 과정을 겹쳐서 계획 변경의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원을 할당하고 진척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칸반보드 (Kanban Board)를 지원
칸반보드는 작업을 가시적으로 구분하기 아주 좋은 도구입니다. 여러명이 모여 스크럼 활동을 할때 각각의 생각을 정리해 의견을 취합하고 구분짓기 좋습니다. 더불어, 일의 진행과정을 칸반보드를 이용하여 가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작업의 성격 및 카테고리별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스크럼 활동을 지원
목표를 세우고,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핵심과제를 선정합니다. 해당 목표에 정렬되어 있는 구성원이 필요합니다. 구성원들은 공동의 목표를 위해 수시로, 정기적으로 스크럼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골든룰을 만들어 외치며 목표를 다시한번 상기시길 수 있습니다. 회의 전 주제를 미리 의견 취합을 하여 빠른 스크럼 활동을 돕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지원
스마트폰이 발달되면서, 자연스럽게 클라우드 저장소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자동 동기화를 통해, 스마트폰의 자료를 쉽게 클라우드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업무에도 많은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현존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디스크입니다. 이 디스크에 올라가 있는 파일을 쉽게 팀원들과 멤버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One Drive) 지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용하는 클라우드 저장소는 원드라이브입니다. 오피스365를 많이 사람들이 사용하며, 자연스럽게 쌓여진 원드라이브의 파일을 손쉽게 다운로드 및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Drop Box) 지원
드롭박스에 파일이 저장되어 있나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드롭박스에 한번 연결해 놓으면, 쉽고 빠르게 그 안에 있는 파일을 팀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스캐너 (Scaner) 지원
지금까지 영수증을 스캐너 및 프린터기 앞에서 스캔하여 파일로 만드셨나요? 그리고, 해당 파일을 찾아, 협업시스템에 업로드 하셨나요? 그 단계가 지금 시대의 기준으로 보면 매우 번거럽습니다. 이제는, 눈에 보이는 영수증 및 각종 증빙해야할 문서를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및 컴퓨터의 카메라 앞에 갖다 대기만 하세요. 바로 캡처 및 업로드가 한번에 이루어집니다. 그 편리함을 매우 높습니다.

그 외, 다양한 툴(마인드맵, 다이아그램, 이미지에디터)과 연동기능
프로젝트를 표현하는 수단은 여러가지 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다양한 툴들을 연동 지원합니다. 더불어, 하나의 프로젝트에 툴로 만든 여러개의 버전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1. 마인드맵. 프로젝트를 표현하는 수단은 여러가지 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다양한 툴들을 연동 지원합니다. 더불어, 하나의 프로젝트에 툴로 만든 여러개의 버전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그램. 프로젝트를 표현하는 수단은 여러가지 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다양한 툴들을 연동 지원합니다. 더불어, 하나의 프로젝트에 툴로 만든 여러개의 버전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에디터. 클립보드로 화면을 캡처한 후, 이미지 에디터를 통해 바로 편집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로, 화면 캡처를 통한 업무 피드백에 편리함을 줍니다.


